전화목록 표시에 스팸번호를 다른색으로

더콜 앱에 보면 "전화목록 불러오기"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통화내역을 불러와서 그 목록을 보여주는데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일 경우 "이름: xxx" 와 같은 식으로 주소록에 등록된 이름을 보여주고,주소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은 null로 표시됩니다. 문제는 주소록에 입력되지 않은 번호는 물론 스팸번호도 null로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확장해서 만약 스팸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거나 더콜 웹사이트에 등록된 번호면 색깔을 빨간색 계열로 바꾸고 그 설명을 보여주면 어떨까요? 이미 전화가 한 번 온 상태이니 더콜 웹사이트에서 검색은 된 상태일것이고 그 정보를 잠시 저장했다가 보여주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개선 방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마지막으로, 스팸번호 데이터베이스로 명성을 날린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missed-call.com 과 더콜 모두 정작 스마트폰 앱에서는 다음의 후후, 네이버의 후스콜, SK텔레콤의 T전화 등에 밀려서 적중률이 점점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대응도 엄청 늦고 기능 업그레이드도 지지부진하고요. 주변에서도 더콜 버리고 후후나 후스콜로 갈아탄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뭔가 획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생각하는데 어떻게 복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더콜

좋은 의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전화목록 불러오기에서의 오류와 통화내역에서 색상으로의 구분은 개발자님께 전달하여 가능하다면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콜 안드로이드 앱은 개인 개발자께서 자발적으로 개발을 해주시고, 유지하고 있는터라 기능 지원이라던가 업데이트 주기가 느린 면 등은 규모가 큰 기업들에서 개발하는 앱들과 비교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말씀주신 대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을 개발자분과 함께 고민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