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팸번호 수신시 기본설정

개인이 등록한 스팸번호가 더콜스팸어플을 설치한 타인에게 전화 및 문자를 보낼 경우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습니다.(설정에서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을경우)

예)전화: 무음처리되며 기존 저장한 내용과 스팸알림창이 상단에 뜬다.
  문자: 정상수신된다./정상수신되지 않으며 어플 내 스팸보관함으로 저장된다.

23일 화요일 재판자료로 활용되니 꼭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더콜

제가 글을 너무 늦게 확인을 했네요. 죄송합니다. '개인이 등록한 스팸번호'라는 것이 사용자 기기에만 저장이 되는 '사용자 스팸'을 일컫는 것이라면 타인에게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그게 아니라 서버에 등록이 된 걸 말하는 것이라면 앱 설치 시 기본 설정은 '① 스팸전화 기능 사용(스팸전화 확인 기능을 사용), ② 스팸전화 수신시 무음전환' 등 이 두 항목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즉 수신된 전화번호가 더콜에 등록되어 있다면 무음 전환되며, 저장된 내용이 알림창에 보여지게 됩니다. 그 외 문자의 경우에는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지 않으며, 설정에서 '스팸문자 기능 사용 - 스팸문자 자동 복구'을 체크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젤리빈 이전에는 내장 DB(오늘 기준 2015년 10월 16일 DB)에 저장된 전화번호일 경우 문자함에 그대로 저장은 되지만 알림만 차단을 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기기에 따라서 기본 문자함에 저장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팸문자 자동 복구'를 체크 해제할 경우에는 기본 문자함에는 저장되지 않고 앱 내 스팸기록에만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젤리빈 이후부터는 기본 문자 앱 선택이 한 개만 가능하게 되어서 해당 기능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즉 안드로이드 젤리빈 이후 기기일 경우에는 더콜 앱을 기본 문자 앱으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스팸문자 기능이 작동을 하지 않아 스팸 유무와 상관없이 알림과 차단 그 어떤 것도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장 DB 기준 일자 2015년 10월 16일 이후에 등록된 전화번호일 경우 위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스팸문자 알림, 차단은 작동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늦은 확인으로 인하여 답변이 늦어진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아무쪼록 재판이 원만히 해결되길 바랍니다.